본문바로가기
자료검색

좋은말 넓은세상

> 참여마당 > 좋은말 넓은세상

게시판담당자 : 기획정보부 심현영

도서관을 이용중에  책에서 느낀 가슴 따뜻한 이야기나 사람들에게 감동과 용기를 주는 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.

* 게시판 이용목적과 어울리지 않는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됩니다.

 (도서관의 불편 건의사항은 "질문과답변", 자유로운 의견은 "이용자마당"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).

좋은말 넓은세상 읽기
좋은말 넓은세상 상세보기
제목 드라이, 물 부족으로 일상을 빼앗긴 사람들
작성자 한*경
등록일 2020-04-21 조회수 120
첨부파일
서명: 드라이
저자명: 닐 셔스터먼
출판사: 창비
발행년도: 2019

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.

우리는 이번 기회를 통해 보통의 일상에 대해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.

외출이 두렵고, 다른 사람을 경계하는 상황이 매일 되풀이되는 일상이라는 점에서 <드라이>는 우리의 상황과 유사한 느낌을 준다.

전염병이 아닌 물 부족 현상을 다루는 <드라이>는 우리에게 재난에 대한 상상력을 길러주는 동시에 대비하는 마음을 길러준다.

소설 <28>, 영화 <감기>처럼 문화예술작품들이 전염병에 대해 예고하고, 경고해왔다.

예술가들의 상상력은 실제 우리의 미래를 투영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?

이번 코로나19는 환경 문제에서 비롯된 결과라고, 전문가들이 알려주고 있다.

책이나 영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전염병을 와닿게 경험함으로서 우리는 교과서에서나 보는 듯했던 환경문제를 다시 짚어보게 되었다.

우리가 지구와 자연환경의 일상을 빼앗은 결과로 우리의 일상을 빼앗기는 경험을 하게 된 건 아닌지 반성해본다.

<드라이>에서는 물 부족으로 인해 서로 생존을 위해 물을 뺏고 뺏기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가 틀어지는 장면을 볼 수 있다.

예전에 당연하듯 누렸던 일상을 빼앗기는 경험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.

일상만이 아닌 생존을 위협하는 환경문제에 대해 실감할 수 있는 책으로 일독을 권한다.

QUICK
MENU

경기과천교육도서관 QRcode (http://www.kwalib.kr/m/)

페이지 상단으로 이동
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 경기과천교육도서관

(13836) 경기도 과천시 도서관길 36    대표전화 : 02)3677-0371~2(평일 및 주말 09:00 ~ 22:00) / 당직실 : 02)3677-0370 (야간 및 휴관일) FAX : 02-504-7532

오늘 방문자수:
632명